2020 콜로라도 신차 즉시출고, 쉐보레 픽업트럭 가격 트림 적재함 확인해봅니다.

일상이야기

2020 콜로라도 신차 즉시출고, 쉐보레 픽업트럭 가격 트림 적재함 확인해봅니다.

차덕생활 2019. 12. 18. 11:25
728x90
반응형
SMALL

독보적이던 대한민국 픽업트럭 시장에 도전하는 쉐보레 콜로라도가 국내 상륙하였습니다. 예상보다 뛰어난 인기로 인해 물량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닌 한국지엠, 지금 계약하여도 기본 2개월 이상 대기해야만 인도 받을 수 있는 인기차종입니다. 

전형적인 RV 느낌의 미국 픽업트럭 이미지를 풍기고 있는 콜로라도는 전장(길이) 5415 전폭 1885 전고(높이) 1830 휠베이스 3258mm 로 큰차체를 자랑합니다. 쉽게 도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랜드 스타렉스 보다 차량 폭이 더 좁으며 길이는 긴 형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내 유일한 경쟁상대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칸과 비교 시 전장은 더 길며 전폭, 전고는 짧고 휠베이스는 더 깁니다. 

콜로라도 전장 5415 전폭 1885 전고 1885휠베이스 3258

렉스턴칸 전장 5405 전폭 1905 전고 1905 휠베이스 3210 

다만, 적재함(베드) 양 옆으로 우뚝 쏟아오른 휠아치 형상 때문에 적재공간 만큼은 콜로라도가 열세입니다.

콜로라도 적재함 길이 1568 너비 1467 높이 530 용량 1170

렉스턴칸 적재함 길이 1610 너비 1570 높이 570 용량 1262

리어 윈도우 상단으로 카고 램프가 적용되어 야간에도 적재함 활용이 가능하며, 리어 슬라이딩 윈도우를 통해 차량 내부에서도 적재함의 물건을 보다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적재함 테일게이트를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었는데요. 댐퍼와 토션바가 장착된 테일게이트는 천천히 열려 안전하고 힘들이지 않고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었습니다.

후면 범퍼 양 옆으로 위치한 보조 발판 덕분에 적재함에 쉽게 오르락 내리락 할 수 있었으며,

적재함 전용 코팅제 베드라이너로 코팅된 콜로라도 적재함은 1톤트럭 철판 바닥보다도 더 강력한 내구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정말 트럭 같은 콜로라도 열쇠를 집어 들었습니다. 버튼 시동과 스마트키는 제외된 모습이며, 순정 리모컨으로 원격 시동이 가능하다는 점은 강점으로 보입니다.

4스포크 스티어링 휠에는 오디오 컨트롤러와 반자율 주행 기능이 빠진 크루즈컨트롤, 열선핸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추가비용을 지불하고 내비게이션 패키지를 선택하면 보스 오디오 시스템과 한국형 전용 내비게이션이 적용됩니다.

특히 터치식으로 지원하는 인포메이션 시스템은 생각보다 인식률이 뛰어났으나

내비게이션 맵을 확인하니 실망을 이로 감출 수 없었습니다. 정보 전달력이 떨어지는 쉐보레 내비게이션을 보고 있노라니 수입차 맵 보다도 못한 것이 아닐까 생각되었는데요. 매회 업데이트를 위해서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전용 SD 카드를 구매해야 한다는 정책 또한 고개를 꺄우뚱 하게 되었습니다.

운전석 좌측으로 헤드라이트 다이얼과 4륜 구동 다이얼 트레일러 패키지 조절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콜로라도는 액티브 4륜 구동 시스템이 채택되어 2륜, 오토, 4륜 로우, 4륜 하이 등 노면 상태에 따라 운전자가 임의로 조절 가능하며 오토 모드로 운행 시 주행 상황을 감지하여 2륜 또는 4륜 구동을 자동으로 변환하여 최적의 주행상황을 제공합니다.

트레일러 패키지를 별도 추가할 경우 송풍구 우측 트레일러 조절 레버가 생성되며

트레일러를 견인하거나 짐을 많이 싣는 경우 토우 홀 모드(견인/운반)모드 버튼을 눌러 무거운 하중에 맞게 변속 패턴을 바꿔주며, 트레일러 견인 시 좌/우로 흔들리는 현상을 방지하는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시스템, 트레일러 무게에 따라 제동력을 설정할 수 있는 통합형 트레일러 브레이크 기능이 적용됩니다. 레져 활동이 많은 캠퍼분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옵션이 되겠네요.

센터페시아 하단에는 1열시트 열선버튼과 트레일러, 자세제어장치, 비상등, 적재함 조명, 차선이탈, 주차감지센서 버튼이 직관적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적재함 조명 버튼을 눌러보니

계기판 트립 정보창에 화물칸 램프 켜짐 안내문구가 표시되며

적재함 조명이 밝혀졌습니다. 주간임에도 밝은 불빛이 인상적이죠.

 

  • 콜로라도 트림

콜로라도는 익스트림 2륜, 익스트림 4륜, 익스트림 X 4륜 이렇게 크게 세가지 트림으로 분류됩니다. 익스트림 X 스페셜 에디션을 선택할 경우 4WD 기본적으로 추가되며 조명이 점등되는 블랙 LED 보타이, 스테인리스 머플러팁, 보타이 도어 실 플레이트, 오프로드 사이드스텝, 프리미엄 실내매트가 적용됩니다.

익스트림 X 스페셜 에디션 트림을 선택할 경우 블랙 사이드 레일, 블랙 스포츠바 (택 1) 악세사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콜로라도는 총 6가지 외장컬러로 구성됩니다. 포스 끝판왕 턱시도 블랙

심플한 느낌의 스위치 블레이드 실버

차종 불문 남녀노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다크 쉐도우 크레이 색상, 이 외에도 오션블루 스칼렉레드 퓨어화이트 컬러가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 다크 쉐도우 그레이와 오션블루 색상이 콜로라도의 이미지를 대변하는 컬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콜로라도-오션블루
콜로라도-퓨어화이트

이상으로 쉐보레 콜로라도를 만나보았습니다. 한국지엠에서도 놀랍다고 표현할 정도로 트래버스와 콜로라도의 소비자 반응이 뜨겁습니다. 차후 쉐보레 타호, C8 콜벳 등 주요 인기차종들도 수입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 행보가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죠. 콜로라도 빠른 출고, 즉시 출고 궁금하시다면 jts1043 카카오톡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