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차 버금가는 신형 모닝 가격 2021 어반 화려한 옵션으로 중무장 했습니다.

일상이야기

중형차 버금가는 신형 모닝 가격 2021 어반 화려한 옵션으로 중무장 했습니다.

차덕생활 2020. 6. 6. 02:16
728x90
반응형
SMALL

허니비 옐로우

쉐보레 스파크와 더불어 국내 경차 시장 선두를 다투는 기아자동차 2021 올 뉴 모닝 어반이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외부 디테일한 요소를 손 보고 중형차 뺨치는 편의사항과 안전사항을 자랑하는 신형 모닝,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사회 초년생, 첫차 이미지와 걸맞은 톡톡 튀는 개성 있는 외부 컬러를 자랑하는데요.

밀키 베이지, 샤이니 레드, 스파클링 실버

오로라 블랙 펄, 클리어 화이트, 티타늄 실버 총 7가지 색상이 선택 가능하며

블랙 원톤, 오렌지 칼라 포인트가 매치된 아이코닉 칼라로 인테리어 포인트 색상까지 완성한 모습입니다.

  • 외관 키 포인트

포르쉐 다음으로 기아자동차 상징이 되어버린 4점식 헤드램프, 그리고 라이트 안쪽 검정으로 마감한 블랙 베젤이 전면 그릴과 연결되어 소형차 못지않는 와이드 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그릴 테두리를 올록볼록 입체감 있는 엠보 타입으로 마감하여 신차 느낌 물씬 풍기는데요.

고급형 모델의 경우 전면 범퍼 하단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였습니다.

  • 실내 키 포인트

노멀한 그레이 인테리어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블랙 원톤 인테리어, 색상의 차이는 있으나 핸들 Y 스포크, 전면 트림, 시트 스티치, 시트 버킷 주변 등 짙은 그레이 소재 가죽이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겨울철 없으면 서운한 옵션, 스티어링 휠 열선 그리고 1열 좌석 열선시트가 선택 가능합니다. 최고급형 모델에서는 "운전석" 통풍시트까지 적용이 가능한데요, 옵션만 놓고 본다면 이게 과연 경차가 맞나? 싶습니다.

평균 연비, 내비게이션, 자동차 정보 등 여러 이미지를 표출하는 4.2 인치 LCD 클러스터가 채택, 깔끔하고 간결한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7인치는 경차 시장에서도 버림받았습니다. 널찍한 8인치 디스플레이 창이 장착되고 연간 이용료를 지불하면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유보 시스템이 탑재되어 경차와 대형차의 기준을 허물어 버렸습니다. 최대 5년 간 무료, 이후부터 소정의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운전자가 지정한 온도에서 자동으로 냉/온풍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풀오토 에어컨

작은 공간 안에서 인명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신형 모닝은 무릎 에어백을 장착하여 안전을 극대화시켰습니다. 신장이 커 무릎 공간이 협소한 운전자, 반대로 신장이 왜소하여 시트 포지션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해 불 안정한 운전자에게 정말 큰 효과를 가져다 줄 운전자 보호장치입니다.

트렁크 바닥을 2단으로 조절 가능한 러기지 보드 그리고 공간 활용을 위해 뒷좌석 6:4 분할 폴딩 장치가 제공됩니다. 사진상으로 작아 보이나 실제로 뒷좌석 폴딩 하면 꽤나 유용한 적재공간이 탄생합니다. 

  • 주행 

구동 바퀴의 좌우 회전을 각각 제어해 보다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주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

주행 중 운전자 상태를 인식하고 총 다섯 단계에 걸쳐 경고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

앞에 가는 차량이 갑자기 속도를 줄이거나 정지 차량, 보행자가 나타나 전방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하고 경고 후 충돌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주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 작동 시 후측방 자동차와 충돌이 감지되면 경고하고 경고 후 충돌 위험이 높아질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충돌을 회피하는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일정 속도로 주행 중 방향지시등 동작 없이 차로를 이탈할 경우 경고하고 경고 후에도 이탈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차선을 유지시켜주는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후진 중 좌 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이 감지되면 경고하고 이후 충돌 위험이 높아질 경우 자동으로 제동 하는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좌 우 차량이 주차되어 시야 확보가 어려울 경우 아주 유용한 옵션입니다.

이런 옵션이 대거 추가된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만,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모두 "보조"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자율 주행이 아닌 보조 시스템이기에 100% 위험 상황에서 작동하기 어렵다는 점, 인지하시어 경차 옵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깜놀 옵션

유보 시스템이 탑재된 어반 모닝의 경우 스마트폰 전용 어플을 설치에 문열림, 잠김, 공조장치 제어 등 스마트폰 하나로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집 안의 전등, 에어컨, 전기 장치를 자동차 안에서 자유자재로 제어 가능한 카투 홈 서비스

카카오의 발전은 자동차에서도 이어지는데요. 카카오 인공지능 서비스와 연동되어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목적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서버가 연결될 경우 최신 내비게이션 맵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SD 카드를 꺼내어 내비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돼서 좋네요.

차 안에서 총 2개의 휴대폰에 블루투스를 연결하여 동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 휴대폰으로 내비게이션을 연결하고, 동승자 휴대폰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트림 1.0 엔진이 탑재되고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 kgf/m 발휘합니다. 14인치 휠 타이어 기준 리터당 15.7km 복합연비를 표기하는데 실 연비에서도 큰 차이가 없다면 꽤나 나쁘지 않은 효율이라 보입니다.

신형 모닝 가격은 1175만원 부터 1545만원 풀옵션의 경우 1800만원 대 입니다. 가격 대를 보고 있노라니 여러분도 저와 같은 생각이시라 생각됩니다. 과연 1800만원 대 경차가 소비자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의문이네요. 사회 초년생들의 워너비 차량 기아 모닝 가격과 옵션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