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출시 9천만원!? 2022 신형 폰트 추가 패밀리카 추천

일상이야기

기아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출시 9천만원!? 2022 신형 폰트 추가 패밀리카 추천

차덕생활 2021. 9. 21. 17:54
728x90
반응형
SMALL

럭셔리 패밀리카 탄생, 4인승 전용 카니발 하이리무진이 발표되었습니다. 7인승 9인승 하이리무진 대비 무엇이 바뀌었는지 그리고 2022년 연식이 변경되면서 달라진 점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하이리무진 전용 사양으로 전방 프론트 범퍼가드 리어 범퍼가드(하단 에어로파츠)가 추가되어 일반 카니발 대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순정 범퍼에 덧 붙이는 립 스타일 파츠이다 보니 전면 후면 지상고가 낮아져 주행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차주분들이 많으신데요. 에어로파츠 디자인을 개선하여 지상고 스트레스를 탈피하려고 한 모습입니다.

리어 범퍼가드
사이드 에어댐 / 사이드 스텝

측면에서도 하이리무진의 특별함을 갖추었는데요. 밋밋함을 감추어 줄 사이드 에어댐입니다. 여기서 프리미엄 팩을 추가 선택하게 되면 사이드 에어댐이 사이드 스텝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승하차 스팟램프와 1열 후석 냉 온 컵홀더, LED 도어스커프, 4인승 하이리무진 경우 트렁크 옷걸이가 추가됩니다.

실제로 2021 카니발 사이드 스텝에 올라 서 봤는데요. 일반 80KG 성인 남성이 밟고 올라서도 사제 사이드 스텝과 다르게 0.1MM 흔들림 없이 견고하게 버텨주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하이리무진의 정점, 초밥 스타일 완성 하이루프입니다. 확장형 공간을 만들기 위해 특수 재질로 만들어진 구조물을 장착하여 일반 카니발 대비 270mm 높아진 공간을 선사합니다.

2022 연식변경을 거치며 기아 로고 엠블럼과 카니발 레터링 글씨체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심플하면서 세련되진 기아 메탈 로고와 더블어

화려한 필기체에서 심플하게 바뀐 카니발 레터링까지! 개인적으로 저는 바뀐 레터링이 무언가 차분해보여 마음에 드네요.

뿐만 아니라 자동차 유리 깨알 KIA 로고까지!


  • 하이리무진 실내

약 30CM 높은 공간을 자랑하는 카니발 하이리무진 실내는 어떨까요? 180CM 성인 남성이 약간 숙인 자세로 이동해도 무리없을 정도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조명 시스템에서도 차별화가 느껴지는데 일반 카니발과 다른 무드램프 장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테두리를 중심으로 간접등이 매립되어 은은한 무드 효과도 하이리무진의 장점입니다. 

21.5인치 스마트 모니터를 통해 유튜브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하여 장거리 이동시에도 보다 편안한 이동이 가능하며 

1열 조수석 시트 후면에 내장된 빌트인 공기청정기가 장착되어 보다 쾌적한 실내 공기 청정 효과를 나타냅니다. 주변으로 천장형 모니터와 연동되는 HDMI USB 단자로 추정되는 포트도 확인됩니다.

2열과 3열 좌석 머리 위로는 매립형 독서등이 내장됩니다. 시트 각도에 따라 독서등을 회전할 수 있어 여러모로 쓰임새가 뛰어나 보였습니다.

천장 마감소재는 일반 천이 아닌 흔히 알고 계신 쎄무, 스웨이드 소재로 마감해 고급감을 더했습니다. 

냉 난방 에어벤트를 천장에 매립하여 보다 쾌적한 실내공간 연출이 가능하고, 탑승자에 따라 무풍모드 변환이 가능하여  패밀리 카 위상을 더욱 높였습니다.

VIP 4인승 하이리무진 보다 자세한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4인승 시트 배열은 운전석 조수석, 2열 좌우 독립시트로 구성되며 릴렉션 모드, 파워 리클라이닝, 레그서포트, 전 후 슬리이딩이 가능한 VIP 의전시트가 장착됩니다. 시트 표면에 퀼팅 무늬가 추가되고 나파 가죽을 이용해 고급감을 더했습니다.

열선 통풍시트 /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 전용 테이블

 중앙 콘솔 7인치 터치식 통합 컨트롤러를 이용해 천장 모니터, 시트 조절, 공조시스템 조절이 가능하며

전면 콘솔 하단에 내장된 발마시지기 또한 통합 컨트롤러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냉 온장고 후석 수납함

 

1열 콘솔 220V 12V 시거잭을 마련해 충전시설을 높인것도 특징입니다. 1열 2열 3열 어느 곳에서든 유선 충전이 가능하도록 시거잭 또는 usb 포트 시설을 차량 내부 곳곳에 마련해 둔 것이 요즘 세대 트렌드에 앞서 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열 승객석부터는 별도 매트가 포함되지 않고 우드 플로어로 마감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합니다. 이미지 상 외부 충격으로 부터 견고해 보이나 흙, 자갈 등 날카로운 이물질에 대한 저항성이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아무래도 오래 사용하면 우드 플로어 표면 흠집은 감수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넉넉해진 3열 공간은 옷걸이와 하단 수납함을 이용해 세차용품 신발 등을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의전 전용을 주 고객층으로 삼은 만큼 고급스러운 편의사양들이 눈에 띄는 4인승 카니발, 그 차이는 차량의 공차중량에서도 알 수 있었는데요.

3.5 가솔린 기준 7인승 하이리무진이 2145KG 인 반면, 4인승 하이리무진은 2230KG 약 85KG 더 무겁습니다. 상식적으로 시트 갯수를 3개나 줄여 가벼울 줄 알았지만 후석 전동시트 중앙콘솔 우드 플로어 등 편의사양을 위해 추가된 옵션 무게를 생각해보면 수긍이 갑니다. 

7 9인승 경우 디젤 가솔린 엔진 모두 선택이 가능하나 4인승 경우 3.5GDI 엔진으로 한정됩니다.

스마트스트림 D2.2 202마력 45.0 토크 8단 변속기 복합연비 11.5KM (시내 10.2KM 고속 13.5KM) - 9인승 기준

스마트스트림 G3.5GDI 294마력 36.2 토크 8단 변속기 복합연비 8.7KM (시내 7.4KM 고속10KM) - 4/7인승 기준

전 트림 공용 스노우 화이트 펄 10만원이 추가되고 2.2 디젤 엔진을 선택할 경우 120만원이 추가됩니다.

패키지 옵션을 별도 운영하여 스마트폰 무선 충전 디지털 키 빌트인 캠 보조 주차 등 옵션이 선택 가능합니다. 

후석 스마트폰 무선충전, 3열 옷걸이 시스템도 프리미엄 패키지 204만원을 추가 지급해야 장착되는 옵션사양이네요.

외장 컬러는 오로라 블랙 펄 스노우 화이트 펄(10만원 추가) 4인승 기준 풀옵션 9089만원(개소세 인하 가격기준)입니다.

기아에서 완 조립으로 출고되는 차량이 아닌 특장 업체에서 추가로 제작하는 차량인 만큼 일반 승용차량 대비 출고기간이 짧지만은 않습니다. 최근 사제 특장업체가 늘어나고 있기에 고객 입장에서 선택지가 넓어진 만큼 가격, 옵션, 사후 관리 등 여러모로 고민하시어 선택하시길 권유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