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20i 리얼 시승기 5시리즈 진동 소음 옵션 연비 가격 놀랍다

일상이야기

BMW 520i 리얼 시승기 5시리즈 진동 소음 옵션 연비 가격 놀랍다

차덕생활 2022. 6. 24.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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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대 강남 소나타 5시리즈가 풀체인지, 페이스 리프트 LCI를 거쳐 돌아왔습니다.

수입차 E 세그먼트 강좌 E클래스 5시리즈를 직 간접적으로 경험해본 경험자로서 장 단점에 대해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행거리 2000km 도 넘지않은 따끈따끈한 2022 520i 럭셔리 모델입니다.

블랙 색상 520i 브이쿨 반사 틴팅 조합과 잘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M 스포츠 패키지 / 럭셔리 모델

BMW 5시리즈는 스포츠 모델인 M 패키지
고급스러운 노멀모델 력셔리 등급이 존재하는데요.

M패키지 - 외관 전용디자인 m 스포츠 서스펜션
m 스포츠 브레이크

전용 옵션이 추가 적용되어 차량 금액은 M 패키지 모델이 조금 더 높은 편입니다.

페이스 리프트 LCi 거친 520i는 L자형 헤드라이트와 LED 리어 테일램프 전면 키드니 그릴 등


소소하게 나마 변화하였습니다.

BMW LED 라이트

520i 520d 등급에 따라 LED 라이트가 적용되고 상위 등급은 레이저라이트가 적용된다고 하네요.


다만 현재 반도체 대란으로 인해 추가되거나 빠지는 옵션이 많아 딜러분들도 모두 기억하기 힘들 정도로

옵션 변동폭이 크다고 합니다.

계기판과 중앙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최근 트렌드에 맞게 큰 화면을 채택하였으나

e클래스처럼 통합형 구조가 아니다보니 실내 화려함은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반전매력이 존재한다면 어떨까요?

주간에는 심플 그 자체이나, 야간주행 만큼은 심플함이 화려함으로 바뀝니다.

새롭게 적용된 엠비언트라이트가 점등되면 실내 분위기는 순식간에 무드램프에 매료되고 맙니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여러 컬러로 바꿀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기도 합니다.

운전석 조수석 모두 메모리 통합시스템이 적용되어 두명의 운전자 동승자의 시트 포지션이 저장 가능하고

새롭게 디자인 된 기어노브 주변으로

주행모드변경 주차센서 오토홀드 i드라이브 컨트롤러 등 오밀조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열선핸들 1, 2열 열선시트 모두 작동 가능하나 통풍시트가 제외된 것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530 모델 부터 적용된다고 하네요.

나파 천연 가죽과 새롭게 디자인 된 기어노브

고 화질 대형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만카돈 스피커, 디지털 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후진 어시스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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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컴포트액세스 액티브 헤드레스트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대거 기본채택하여 운전자의 만족도를 충족시켰습니다.

외장컬러

메탈릭 소피스토 그레이
메탈릭 블랙사파이어
메탈릭 블루스톤
매탈릭 버니나 그레이

논 메탈릭 블랙
논 메탈릭 알파인화이트
논 메탈릭 미네랄화이트
논 메탈릭 글레이셔 실버

메탈릭 파이토닉블루
어벤추리 레드
탄자나이트 블루
카본 블랙

위 컬러는 M 패지키 전용 컬러로 제공됩니다.

520i 523d 530i 540i 550i 등급에 따라 적용되는 휠 타이어도 제각각입니다. 개인적으로 668m 20인치 휠이 눈에 띄는군요.

개별 옵션파츠도 판매, 장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무선충전기 정품 블랙박스

엠패키지 전용 M퍼포먼스 카본 파츠도 즐비합니다.

매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시행하는 퍼포먼스 파츠 할인기간에 구입하신다면 추가 할인도 가능합니다.


일주일간 485km 주행하며 표기된 520i 실연비는

리터당 13.2km 표기되었습니다. 디젤이 아닌 가솔린 차량 실연비입니다.

정속주행을 한것도 아니고 평소대로 출퇴근 개인 용무 용도로 운행하며 도로 흐름에 맞게 주행하였습니다.

공식 복합연비 12.4km 도심 10.9km 고속 14.8km


개인적으로 4기통 휘발유 차량의 선입견이 있었는데요.

시끄럽고 진동 심하고 연비도 애매하지 않을까 라는게 그 이유였습니다.

일주일 간 실제 운행해본 BMW 4기통 휘발유 차량은 하이브리드가 아닌가 싶은 착각을 불러 일으킬 만큼 정숙했으며

연비도 평균이상의 효율을 보여주어 자동차는 겉에서 보는것이 아닌 실제로 경험해봐야 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시승을 마치면 제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곤 하는데요.

이 금액을 지불하고 이 차량을 구입할 의사가 있는지 말이죠.


520i 4기통 가솔린 구매의사는 당연 YES입니다.
쾌적한 실내공간 정숙하고 고효율 연비 휼륭한 옵션구성.

Luxury Line 6330만원
M sport Package 6610만원

 

                                              520i  프로모션 할인금액 출고대기기간

 

프로모션 할인 경우 차량이 출고되는 시점에 따라 다르지만 현재 스마트할부 이용기준

약 500만원 정도 가능하다고 하며 전국 딜러사마다 차이는 상이합니다. 

력셔리 라인은 출고 대기까지 2개월 정도

엠패키지는 3개월 정도 대기기간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6천만원 대 세단. 가격대를 고려한다면 E클래스 A6 G80 선택지가 다양하므로 실 구매자라면 정말 심도깊은 고민을 이어가지 않을까, 그러나 직접 시승해보시면 그 고민의 폭이 줄어들 것이라 장담합니다. 

장점 단점
1.정숙성과 고 효율성
2.쾌적한 실내공간
3.동급대비 풍부한 옵션구성(반자율주행 전동트렁크 2열 수동커튼 )
1.1열 좌석 대비 통통 튀는 2열 좌석 승차감
2.통풍시트의 부재
3.도로에서 자주 보이기에 흔히 말하는 하차감은 느낄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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