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쏘나타 신형 실물 목격기 - 풀체인지 급 페이스리프트 엔라인 하이브리드 실내

일상이야기

2024 쏘나타 신형 실물 목격기 - 풀체인지 급 페이스리프트 엔라인 하이브리드 실내

차덕생활 2023. 4. 18. 20:41
728x90
반응형
SMALL
현대자동차 독보적 중형 세단 DN8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 디 엣지
- 풀체인지 급 페이스리프트

2023 서울 모빌리티쇼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이게 공개된 현대자동차 8세대 쏘나타 디 엣지는 풀체인지 급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외관과 실내 디자인까지 모두 새롭게 탈 바꿈하였는데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 정체성에 따라 끊김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즉, 수평형 램프를 세단 모델 그랜저에 이어 두번째로 적용했습니다. 

이전 DN8 보수적인 디자인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과감해진 페리 쏘나타 외관을 통해 중형 세단 시장 1위를 탈환하고자 현대자동차 의지가 돋 보이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전면부는 헤드램프,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통합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측면부 변화는 전 후면 대비 미비하나 8세대 쏘나타 낮게 뻗은 캐릭터라인과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이어져 이제서야 제 디자인을 찾은 느낌입니다. 

 

후면부는 고성능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리어 스포일러 형상 가니시를 적용했습니다.

H 형상 수평형 램프인 H 라이트 로 미래 지향적인 외관을 표현했네요.

쏘나타 신형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 커브드 디스플레이
- 전자식 변속 칼럼

쏘나타 디 엣지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최초 적용했습니다.

전자식 기어버튼식 변속타입을 제외하고 스티어링 휠 주변으로 위치해 전자식 변속 칼럼을 채택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혔습니다.

스포티한 디자인을 중시한다면, 쏘나타 N Line 
- 전용 범퍼 디자인
- 리어 스포일러
- 19인치 휠
- 머플러팁

일반 가솔린 모델, 하이브리드 모델과 더불어 함께 선보인 현대 고성능 N 라인 모델은 범퍼 형상을 더욱 볼륨감 있게 디자인하여 차별화 했고,

19인치 전용 휠, 리어 스포일러, 듀얼 트윈 팁 머플러등 스포티한 요소들을 가득 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는 전동화 모델 직전의 마지막 내연기관 모델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다음 풀체인지 모델은 E GMP 전동화 플랫폼을 적용시킨 전기차 또는 수소 전지차가 되지 않을까...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과거 영광을 되찾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