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형 GV70 연식변경 컨버전 100만원 가격인상 외장색상 주요 옵션 미리보기

일상이야기

2024 신형 GV70 연식변경 컨버전 100만원 가격인상 외장색상 주요 옵션 미리보기

차덕생활 2023. 7. 28. 23:18
728x90
반응형
SMALL
2023 gv70 흰색 무광컬러 포토

내년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제네시스 GV70 디젤 가솔린 EV 전동화 세 가지 라인업 모두 연식변경 컨버전을 통해 옵션이 변경되었습니다.

gv70 후면부

내 외장 디자인 변경사항 보다 세세하게 옵션이 보강되었다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1. 차체 강성강화
측면 추돌 안전성 향상을 위해 신규 개발한 부품을 차체 측면에 적용, 그로 인해 차체 두께 및 크기가 증대되어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하는군요. 전복 위험이 높은 SUV 차량인 만큼 차체 안전성 증대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위험성 상황 속에서 탑승자 안전과 직결된 만큼 반가운 옵션 중 하나입니다.

gv70 스포츠패키지 레드 실내사진


2. 안전사양 개선
ADAS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능 추가 및 개선
BCA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기능 관련하여 기능을 개선, 다차선 회전 교차로 회전 시 측면 동시 회전 차량에 약한 청각 충돌 경고 발생 기준을 높여 고도화를 이루어 냈다고 하네요.

제네시스 인테리어


3. 실내 버튼 조명 개선
MAP NAV RADIO MEDIA SET UP 실내 버튼을 주야 상시 점등으로 개선하여 운전 중 조작 기능 시인성을 강화했습니다.


4. 외장 컬러 및 그 외 변경사항
신규 외장 그린 컬러 스토르 그린 컬러를 신설해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했습니다. 단, 신규 컬러 선택 시 10월 중순 이후 출고가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5. EV 전동화 모델 
멀티미디어 기능을 개선해 EV 루트 플래너 기능으로 운행 중 충전 편의를 개선했습니다. 최단 거리 충전소 길안내, 도착 시 잔여 배터리양 및 예산 충전시간을 계산하여 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추가적으로 EV 전동화 모델에 한해 신규 캘리퍼 컬러가 적용되는데요. 20인치 휠 옵션 선택 시 새하얀 화이트 캘리퍼가 장착된다고 하네요. 매번 골드 레드 캘리퍼 색상만 접하다 화이트 캘리퍼라니. 조금 생소하긴 하지만 색다른 실제 이미지가 기대되네요.


제일 중요한 GV70 차량가격 100만원 인상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200만원 정도 인상을 예상했는데 생각보다는 착한 가격으로 돌아왔네요. 그러나 내년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어 순차적인 가격 인상은 피할 수 없는 악재로 보입니다.


현재 테스트 차량이 목격되는 것을 보면 GV70 페리 버전도 곧 윤곽이 잡힐 것으로 생각되네요. 이상 제네시스 컨버젼 소식이었구요. 다음에도 색다른 자동차 소식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