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GV80 2024 쿠페 페이스리프트 총 정리 디자인 제원 포토 오너평가 가격이 관건!

일상이야기

신형 GV80 2024 쿠페 페이스리프트 총 정리 디자인 제원 포토 오너평가 가격이 관건!

차덕생활 2023. 10. 3. 22:45
728x90
반응형
SMALL

2020년 출시 이후 전 세계 17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명성을 떨친 제네시스 브랜드 고급 SUV GV80, 연식변경을 거쳐 페이스리프트로 완성도를 끌어올렸습니다. 특히 미국 프로 골프선수 타이거우즈 차량 사고로 인해 미국 전역에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기도 했죠.

3년여만에 보이는 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GV80 외관 디자인만 놓고 본다면 쬐금 실망하실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전면부


크레스트 전면 그릴은 이중 메쉬구조로 정교한 이미지를 구현하여 변화를 최소화 했으며
제네시스 두 줄 헤드램프는 G90 모델에서 선보인 MLA 기술을 탑재한 램프를 장착해 제네시스 SUV 맏형 다운 외형을 자랑합니다.


앞범퍼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는 단단하고 강인한 SUV 이미지를 나타내고 새로운 디자인 기요세 패턴 신규 엠블럼이 적용되어 한 층 고급스러운 모습을 뽐내고 있습니다.

측면부


과감하게 디자인 한 20 인치 신규휠, 22인치 휠은 고급스러우면서 안정감 있는 측면부를 나타냅니다. 화려하면서도 과감한 느낌을 보여주네요.

후면부


후면부는 히든 타입 머플러를 장착했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가솔린은 머플러팁을 장착해 내연기관 고유 모습을 선 보였었죠. 디젤은 히든 타입을 채택해 차별화했었는데요. 이젠 모든 모델에서 머플러팁을 삭제하고 크롬 장식을 더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앞으로 제네시스가 나아갈 방향을 여기서 엿볼 수 있죠. 내연기관 모델을 점차 줄이고 친환경 EV 차량들로 자연스럽게 세대교차를 이뤄낼 것입니다.

인테리어

여백의 미, 실내 디자인
심리스 디자인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최초 적용한 제네시스가 탄생했습니다. 그랜저에서 본 듯한 디스플레이가 why 최초일까?
계기판과 디스플레이 LCD가 나누어지지 않고 하나의 화면으로 이루어져 27인치 대형 화면이 더욱 크게 느껴지는데요.

크리스털 디자인 변옥 다이얼과 통합 컨트롤러는 기존 모델의 편의성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신규 엠블럼 혼커버, 투 톤 스티어링 휠, 가죽 알루미늄 리얼 우드 등 다양한 고급 소재 적용, 신규 페달 등 소재 고급화 소소한 디테일을 변화해 고급 SUV 품격을 높였습니다.

함께 공개된 GV80 쿠페 드디어 실물을 선 보였는데요. 기존 디자인과 성능에 쿠페 감성을 녹인 것이 특징인 쿱 모델은 외관의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측면부 뚝 떨어지는 C필러 라인이 큰 특징이며 리어 테일램프, 루프랙, 전면 후면부 범퍼 하단 디자인에서 더욱더 공격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아쉬운 것은 GV80 SUV 모델에 쿠페 모델을 끼워 넣은 듯한 느낌이라서 측면부 윈도우 라인, 전폭 등 비율에서 아쉬움이 느껴진다. 경쟁 모델 BMW X5 X6 만 보아도 차체 설계 디자인이 아예 별개 모델이라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다른 차량이다.


인테리어 특징
D컷 스티어링
카본 가니쉬
쿠페 전용 패턴 내장 스티치

지금까지 GV80 모델은 승차감이 문제였습니다. 현대차에서도 인지하듯 연식변경을 거치면서 하체 부품의 업그레이드를 이어 왔었죠.
신형 모델에서 큰 변화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전방 노면정보를 인지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노면 주행 상황에 맞는 엔진 마운트 제어를 통해 진동 제어하는 2세대 엔진 마운트 컨트롤 유닛
횡풍 안정성 제어 오토 터레인 모드 등 첨단 신기술이 적용됐다고 하나 눈에 띄는 기술은 딱히 느껴지지 않습니다.

엔진 라인업

엔진 라인업은 GV80 2.5 터보 3.5 터보 2개 라인업으로 운영되며
쿠페 모델은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져 엔진을 적용, 기존 3.5 터보 대비 35마력 높은 출력을 자랑해 415마력 56.0 토크를 나타낸다.

GV80 가격은 10월 11일 판매와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향간에 도는 썰로는 쿠페 풀옵션 1억이 넘을 거란 소문이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소문에서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