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형 싼타페 2.5 가솔린 캘리그라피 블랙잉크 실내내부 실제사진 루마 버텍스 신차패키지 시공후기, 출고대기기간 참고하세요!

일상이야기

2024 신형 싼타페 2.5 가솔린 캘리그라피 블랙잉크 실내내부 실제사진 루마 버텍스 신차패키지 시공후기, 출고대기기간 참고하세요!

차덕생활 2024. 2. 13. 20:10
728x90
반응형
SMALL

산타페 캘리그라피 블랙잉크
신형 산타페 2.5 가솔린
산타페 프레스티지 트림


현대차 SUV 독주를 알린 싼타페 1세대, 유선형 디자인이 정말 매력적이었던 차량으로 기억되는데요. 2024년 MX5 신형 싼타페로 탈바꿈하여 돌아왔습니다.

1세대 싼타페와 정 반대로 각진 외형을 포인트로 넓은 실내 공간이 특징인 2024 싼타페는 사전계약과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24년 2월 싼타페 하이브리드 기준 출고대기기간 6개월 소요된다고 합니다.

차량이 급하신 분들은 취소차 또는 전시차량 출고일정을 알아보신다면 더욱 더 기간이 당겨질 것으로 보입니다.


2024 산타페 하이브리드 출고대기기간 24. 2월 기준 6개월 소요
가솔린의 경우 옵션별 상이하나 즉시 출고차량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싼타페 트림중 가장 최상위 캘리그라피+블랙잉크 모델을 실제로 만나보았는데요. 블랙 외장컬러에 더해 블랙으로 곳 곳 포인트 들어간 싼타페 살펴보실까요?

블랙잉크 평택 실제사진


블랙잉크는 내 외장이 전부 올~블랙입니다. 혜자스럽게도 캘리그라피 트림을 선택하신 분들에 한해 추가금액 없이 블랙잉크 사양이 선택가능합니다. 다만, 신형 산타페의 경우 이쁜 실내컬러들이 많은데요. 안타깝게도 블랙잉크를 선택할 경우 내장 컬러는 블랙으로 한정됩니다. 외장컬러는 총 3가지 크리미 화이트펄, 크리미 화이트매트, 어비스 블랙펄 한정됩니다.

신형 산타페 순정형 사이드스텝


블랙잉크 외장 포인트 

- 매트블랙메탈 C D 필러 가니쉬
- 매트블랙메탈 H 엠블럼&레터링
- 블랙 전용 20/21인치 알로이휠
- 매트블랙메탈 루프랙
- 매트블랙메탈 도어 사이드 가니쉬
- 블랙원톤 나파가죽 시트 블랙잉크 전용 


블랙잉크 vs 캘리그라피
엠비언트 조명 실내내부 실제사진

캘리그라피 기본 옵션을 가지고 블랙잉크 트림을 제공하기에 옵션에서의 아쉬움은 없는 편입니다. 내장 역시 나파가죽으로 마감한 시트와 살균 멀티 트레이가 제공되어 야외활동이 잦으신 분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캘래그라피 기본옵션
- 시트 플러스- 플래티넘 2
- 디자인 플러스
- 서라운드 뷰 모니터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후측방 모니터
- 측방 주차거리 경고

블랙가죽으로 마감된 도어트림과 도어스커프 블랙무광 컬러가 이 차량이 블랙잉크 사양이란걸 각인시켜 줍니다. 

1열로 들어서면 블랙잉크 전용 매트릭스 패턴이 우드그레인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우드그레인 대신 카본무늬와 비슷한 블랙잉크 전용 패턴이 자리하고 있으니 심플하면서도 멋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아무래도 중 장년층 보다 청년층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실내 인테리어 분위기를 좌우하는 무드등, 엠비언트 라이트도 싼타페에 적용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처럼 막 화려하진 않지만 직선을 강조한 산타페 인테리어에서 실내 키포인트 핵심으로 자리할 만큼 분위기와 잘 어울려 빛을 발휘합니다. 운전자 취향에 따라 컬러를 다양하게 변경할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산타페 7인승 실내사진

싼타페 신차패키지를 진행중인 이 차량은 루마 버텍스 풀시공 중인데요. 올 블랙차량인 만큼 블랙틴팅이 아주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산타페 공기청정기까지 추가된 완전 풀옵션! 동승석 시트 뒷면 공기청정기가 자리하면서 2열 공간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카시트 장착시 경고 문구가 보입니다. 

아무래도 초미세먼지가 많은 대한민국이기에 어린 자녀들 호흡기 건강이 걱정되는것이 사실입니다. 가장들의 마음을 파악한 현대자동차 깨알과도 같은 옵션 구성이 대단하네요. 실제로 사용해본 오너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차량용 공기청정기 효과가 평균이상이라고 하더군요. 다만, 주기적인 공기청정기 필터관리와 작동시 소음발생은 어느정도 감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블랙잉크 외관 특징 검정 무광으로 마감된 휀다 가니쉬, 매트 블랙 루프랙입니다. 이렇게 일반 트림과 일대일로 비교해보니 컬러가 다른점이 느껴지시나요?

매트블랙 후면 레터링 또한 블랙잉크 사양 큰 특징중 하나입니다.

일반 트림 출고하셔서 매트블랙 레터링, 현대 엠블럼 셀프 교체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부품 구입하려면 수급이 딸려 바로 구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ㅎㅎ

블랙잉크 21인치 휠로 마무리~! 화이트 컬러와 블랙컬러 모두 블랙잉크 사양을 실물로 보았지만 역시... 멋드러지는 포스만큼은 블랙이 갑입니다. 혹시라도 신형 산타페 블랙잉크 구입을 고려중이시라면 꼭 블랙&블랙잉크 사양을 실제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