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가격 디자인 출고대기기간 1년입니다.

일상이야기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가격 디자인 출고대기기간 1년입니다.

차덕생활 2024. 2. 20. 22:09
728x90
반응형
SMALL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워너비카가 되어버린 국내 SUV 자동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친환경 모델 차량 판매량이 무서울 정도입니다. 국내 자동차 판매량만 보아도 1위 2위 기아 쏘렌토 현대 싼타페 표기될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 또한 뜨거울 정도인데요.


이전 포스팅 싼타페에 이어 경쟁차종으로 불리는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쏘렌토 쏘렌토 풀체인지 MQ4 쏘렌토

오퍼짓 유나이티드 반영한 외장 디자인 변화 중 가장 큰 변화를 이끌어낸 부분은 바로 전면부입니다.

2024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전면부만 놓고 본다면 풀체인지 모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헤드라이트 형상부터 후드디자인, 앞범퍼 디자인에서 변화를 꽤 했습니다.

특히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존 모델대비 와이드한 디자인으로 헤드라이트와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입니다. 삼각형 포인트를 그리고 있는 주간주행등은 대표적인 오퍼짓 유나이티드 상징과도 같습니다. 

측면부는 헤드라이트 주간전조등을 기점으로 측면 캐릭터 라인을 그려냅니다. 솔직하게, 저는 기존 쏘렌토와 큰 차이점을 모르겠습니다. 아! 알로이휠 디자인이 바뀐 것이 가장 큰 특징이지 않을까 싶네요.
 


후면부는 n자형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램프와 범퍼하단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자동차 관심이 많은 제가 봐도 전면부를 제외하면 구형과 신형 차이점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신형 쏘렌토 변화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실내 인테리어입니다. 약간 투박한 인상을 심어주었던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대시보드 디자인을 탈피하고 신세대 차량답게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2030 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한 층 더 정돈된 느낌의 쏘렌토 신형 실내내부사진


12.3인치 클러스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입니다. 디스플레이 하나 추가됐다고 자동차 실내 인테리어가 이렇게 바뀌다니 놀랍기만 한데요.


에르고 모션시트와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은 쏘렌토 실내 인테리어 특징 중 하나입니다.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는 운전석 동승석 적용해 무중력 자세로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특히 6인승 전용 윙 아웃 헤드레스트는 고급감과 동시에 독립적 공간을 제공하는 2 열시트 특화옵션입니다. 넓은 헤드레스트 형상으로 머리 지지는 물론 편안한 휴식을 돕습니다.


승차 인원이 많은 SUV 특성상 룸미러 후방 시야가 나쁜데요. 디지털 센터 미러를 장착해 카메라로 송출된 영상을 룸미러에 직접 나타내 안전한 드라이빙을 제공합니다.


쏘렌토 승차인원 구성은
2-3 타입의 5인승
2-2-2 타입 6인승
2-3-2 타입 7인승입니다.


내장 인테리어 시트컬러 구성
디젤 가솔린전용 블랙 인테리어
그래비티 전용 올리브 브라운 인테리어
하이브리드 전용 네이비 그레이 인테리어


엔진 구성
2.2 디젤
2.5 가솔린 터보
1.6 터보 하이브리드

3가지 엔진 라인업 모두 전륜 2륜 구동을 기본으로 4륜 구동 선택도 가능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대기기간 납기일의 경우 24.02 기준 8개월로 나타납니다. 한창 대기기간이 길었던 코로나 시절 14개월 이상 소요 됐던걸 생각해 보면 많이 줄어들긴 했네요.

하이브리드 차량가격 3929만 원부터 4831만 원까지입니다. 5인승 타입을 기본으로 6인승은 84만 원 추가, 7인승은 69만 원 추가입니다.


친환경 suv 구성 자체가 워낙 훌륭하기에 많은 분들이 고민하실 것 같아요. 차는 풀옵션이란 말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신중히 옵션 선택하셔서 출고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